그라비티가 19일부터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3'에 라그나로크를 포함한 유망 지식재산(IP) 5종을 선보인다.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 등 라이선스 산업과 관련된 모든 기업이 참가하는 국제 기업간거래(B2B) 전시회다. 해마다 참가하는 바이어와 업체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 행사다.
그라비티는 대표 IP 라그나로크를 포함해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스칼롭스 프로젝트', 'WITH: Whale In The High', 'With Cuppa' 등 유망 IP 5종을 출품한다. 여러 업체와 바이어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며 기업·IP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은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해 제작한 슬랩스틱 코미디 장르 애니메이션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등장하는 주요 몬스터를 귀엽고 아기자기하게 디자인했다. 추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신규 IP 스칼롭스 프로젝트는 스칼롭스 세계관을 중심으로 히어로 5명 이야기를 그린 유니버스 형식 웹툰이다.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3에는 스칼롭스 세계관 배경이 되는 소돔을 포함해 크로우, 두주불사, 척살, 노아의 튜브 등 5개 작품을 선보인다.
그라비티는 IP 활용 사업 이외에 신규 IP 게임 발굴을 지속 펼치고 있다. 지난달 'ALTF42', '피그로맨스', '심연의 작은 존재들' 등 PC 및 콘솔 타이틀 6종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유준 그라비티 사업팀장은 “게임 사업 이외에 전방위적인 IP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IP 기획과 발굴 등으로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