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의성' 교육 다큐멘터리 제작... 26일부터 시사회

퓨처랩 다큐멘터리 창의는 어디에서 오는가: 세상에 없는 학교, 퓨처랩 공식 포스터
퓨처랩 다큐멘터리 창의는 어디에서 오는가: 세상에 없는 학교, 퓨처랩 공식 포스터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교육 다큐멘터리 '창의는 어디에서 오는가: 세상에 없는 학교, 퓨처랩'을 공개한다.

이욱정 프로듀서가 제작을 총괄한 이번 다큐멘터리는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의환경연구소 '퓨처랩'이 창의성 발현을 위해 2016년부터 시도해 온 다양한 연구와 실험 과정을 담았다. 교육 분야 세계적인 석학 미첼 레스닉 MIT 미디어랩 교수를 비롯해 송길영 빅데이터 전문가 등 각 분야 전문가에게 질문을 던지며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창의성에 대해 고찰한다.

다큐멘터리는 내달 5일 퓨처랩 유튜브 채널에서 첫 공개 예정이다.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전주, 대전, 부산 4개 도시에서 시사회를 개최한다. 다큐멘터리 상영 후 이 프로듀서와 창의 교육 전문가가 함께 '다른 교육은 가능한가'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참석자에게는 퓨처랩이 제작한 창의학습 대화 툴킷, 가정에서 퓨처랩 창의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키트, MIT 미디어랩 개발 미공개 창작앱 옥토스튜디오 학습 지도안을 제공한다.

백민정 퓨처랩 센터장은 “창의 환경 조성을 위한 퓨처랩의 철학과 지난 7년간 행보를 집약적으로 다룬 다큐멘터리”라며 “전국 시사회와 토크콘서트는 퓨처랩에 지지를 보내주신 부모, 교육자 등과 아이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