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는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5년 연속 에어컨·공기청정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로 매년 각 부문 우수브랜드를 선정·시상한다.
위니아는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가지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에어컨, 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위니아는 인공지능(AI) 기반 초절전 냉방 기능을 갖춘 '2023년형 위니아 에어블 에어컨'을 선보였다. AI 스마트 원스텝 냉방 기능은 파워 냉방 모드로 빠르게 희망 온도에 도달한 뒤 절전 모드로 자동 변환해 전기료를 절감한다.
공기청정기 부문 1위인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lean Air) 마크를 획득했다. 360도 전 방향의 공기를 입체 흡입해 100.2㎡의 넓은 면적의 공기를 빠르게 정화시킨다. 고급형 모델에 더해진 '펫 모드' 기능을 작동하면 공기 중에 떠다니는 반려동물의 털을 흡입하며, 구리 코팅된 항균 필터로 미세한 동물 냄새까지 정화한다.
위니아 관계자는 “소비자 생활 패턴과 실내환경을 고려한 가전제품을 선보인 결과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편리한 가전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