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이미지 공모전 ‘통로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2023’ 개최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2023 포스터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2023 포스터

스톡 이미지 선두기업 통로이미지(대표 이철집)가 스톡 이미지 분야 공모전인 ‘통로이미지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2023(이하 공모전)’를 개최한다. 접수는 오는 7월 17~8월 11일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9월 1일 클립아트코리아 홈페이지와 공모전 사이트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 2회차인 공모전은 가능성 있는 젊은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신진작가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한 우수한 작품들을 글로벌 스톡 이미지 시장에 소개하고 작가로 활동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20~35세 이하의 젊은 예술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사진 △그래픽 △일러스트 등 분야의 같은 주제를 다룬 이미지 3점과 △작업 노트를 통로이미지 홈페이지에 제출하는 방식이다.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온라인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전시 또는 출판을 거치지 않은 이미지여야 한다. 공모 주제는 자유다.

출품작은 전문가가 △독창성(새롭고 독창적인 표현) △상품성(상업용 이미지로서의 적합성) △작품성(콘텐츠의 완성도와 작품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각 분야의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선정 작품은 통로이미지의 스톡 이미지 사이트인 ‘클립아트코리아’에 등록·판매된다. 우승자에게는 아트디렉터로부터 조언을 받는 기회와 1년간 작가 활동 후 통로이미지 전속작가로 계약을 맺는 기회가 주어진다. 작가 지원비 명목으로 사진 분야는 활동비 최대 500만원, 그래픽과 일러스트 분야는 각각 최대 200만원이 수여된다.

스톡 이미지는 광고나 출판, 웹사이트 등 각종 업계에서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미지를 미리 제작해둔 뒤 그 사용권을 고객에게 판매하는 콘텐츠이다. △시간과 비용의 절감 △의도의 근접성 △사용의 편리성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