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는 2023학년도 2학기 입학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원광디지털대는 지난 13일 익산캠퍼스를 시작으로 14일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15일 서울캠퍼스 순으로 총 3번의 오프라인 입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하반기 원광디지털대 입학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들이 인근 지역캠퍼스를 직접 방문해 맞춤형 입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학교(학과) 소개, 2학기 입학전형 및 지원 방법 안내, 장학제도 소개, 2부에서는 관심 학과 교수진과 함께하는 입학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최은지 입학협력처장은 “이번 입시에서 3학년 학사편입학 전형은 이미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고, 3학년 일반전형도 뜨거운 관심으로 점차 높은 경쟁률이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며 “원광디지털대와 협약을 체결한 기관 재직자나 개인사업자, 공무원은 비교적 경쟁률이 낮은 산업체 전형으로도 지원할 수 있으니 각 전형의 지원 자격을 꼼꼼히 살펴보고 본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지원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디지털대는 오는 20일과 21일, 시간이나 거리 등의 물리적인 제약으로 참석이 어려운 입학 관심자들을 위해 카카오톡 채팅을 통한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추가로 진행한다.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2023학년도 2학기 원광디지털대 입학을 희망하거나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튜브로 제공되는 입학설명회 동영상을 시청하고 카카오톡 원광디지털대 입학설명회 채널을 추가해 채팅으로 본인 인증을 하면 3만원의 전형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참석희망자는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원광디지털대 입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해도 당일 유튜브 동영상 시청 후 카카오톡을 통해 인증하면 사전 신청자와 동일하게 전형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3학년 학사편입학 전형 경쟁률 높아
-
이상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