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먼티카, 신규 플랫폼 업데이트…프미나·르세라핌·세븐틴 테이크, ‘예절샷’ 기능 추가

사진=레벨스(Levvels) 제공
사진=레벨스(Levvels) 제공

두나무-하이브 합작법인 레벨스의 디지털 컬렉터블 플랫폼 ‘모먼티카’가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팬들의 아티스트 IP 소장활용 욕구를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충족시킨다.

20일 레벨스 측은 최근 플랫폼 ‘모먼티카’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레벨스(Levvels) 제공
사진=레벨스(Levvels) 제공

모먼티카(MOMENTICA)는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티스트의 순간을 담아낸 테이크(TAKE™)를 기반으로 다양한 팬덤의 새로운 놀이문화 및 소통방식을 제안하는 디지털 컬렉터블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을 통해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르세라핌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테이크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티스트 신규 테이크 추가 △플랫폼 ‘예절샷’ 기능추가 등을 골자로 한다. 우선 아티스트 신규 테이크 추가는 프로미스나인, 르세라핌, 세븐틴 등 3팀 관련 콘텐츠다.

사진=레벨스(Levvels) 제공
사진=레벨스(Levvels) 제공

지난 6일 프로미스나인(fromis_9)의 정규 1집 앨범 ‘Unlock My World’ 초회판과 위버스라이브 등을 통해 제공된 특전 테이크(무료)와 함께, 지난 9일 세븐틴 월드투어 일본일정의 팬메시지와 손글씨를 담은 ‘세븐틴 WORLD TOUR [BE THE SUN] JAPAN(TOKYO)’의 두 번째 테이크(유료), 르세라핌의 첫 팬미팅 ‘FEARNADA’ 속 멤버들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테이크(27일까지 스페셜 드롭, 1일1종 무료제공) 등 다양한 테이크의 업데이트는 관련 팬이벤트와 함께 팬들을 매료시킨다.

사진=레벨스(Levvels) 제공
사진=레벨스(Levvels) 제공

또 신규 플랫폼 기능 ‘예절샷’은 음식과 아티스트 포토 카드를 함께 찍은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증하는 팬덤 놀이문화를 위한 프레임 기능으로, 다채로운 팬경험을 위한 디지털 기반의 확장이라 할 수 있다.

모먼티카 관계자는 “모먼티카는 디지털 컬렉터블이 다양한 팬덤의 새로운 놀이 문화와 아티스트 및 팬덤 간 새로운 소통 방식 중 하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에 진행된 앨범 QR 연계, 오프라인 현장을 담은 콘텐츠, 그리고 디지털 컬렉터블을 오프라인에서 사용하는 ‘예절샷’까지 모먼티카는 온-오프라인의 한계를 넘어 더욱 확장된 팬덤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