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글로벌 ‘퀸카’ 신드롬 거듭…국내외 1위 롱런질주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아이들이 TOMBOY(톰보이)-Nxde(누드)에 이은 ‘퀸카’ 글로벌 신드롬을 거듭해가고 있다.

21일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은 미니6집 ‘I feel’(아이 필)의 타이틀곡 ‘퀸카 (Queencard)’와 함께, 국내는 물론 글로벌 차트 정상권 기록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우선 국내에서는 지난 8일 ‘PAK’(퍼펙트 올킬) 달성과 함께 멜론, 지니, 벅스, 플로의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 주간 차트, ‘톱 백’(Top 100)에서 1위를 유지하며 ‘퀸카’ 신드롬을 완성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영역에서는 뮤비 1억뷰 돌파(3일 기준)와 함께, 싱가포르·터키·태국 등 18개국 아이튠즈 1위 등의 기록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 여기에 116만장이라는 자체초동 최고 기록과 함께 단단한 정상권 흐룸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여자)아이들의 성과는 지난 17~18일 서울공연으로 시작된 두 번째 월드 투어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 릴레이와 소셜에서의 다이내믹한 퍼포챌린지로 연결, 역대급 성장세로 완성될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타이페이, 방콕, 홍콩, 샌프란시스코, LA, 달라스, 뉴욕, 애틀랜타, 시카고, 런던, 암스테르담, 파리, 브뤼셀, 베를린, 도쿄까지 총 16개 지역에서 월드투어 ‘I am FREE-TY’ 일정을 펼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