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네이트, 'Real! LUN8 기묘한 여행'으로 해외 노린다! 16개 시장 '동시 송출'

사진=판타지오
사진=판타지오

그룹 루네이트(LUN8, 판타지오 소속)가 단독 리얼리티로 글로벌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다.

루네이트의 첫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Real! LUN8 기묘한 여행’(리얼! 루네이트 기묘한 여행)은 현재 아시아·중동·남아프리카공화국 등 16개 시장, 6,640만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보유한 PCCW의 대표적인 범 지역 OTT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Viu에서 독점 동시 방송되고 있다.



소속사 판타지오에 따르면 ‘Real! LUN8 기묘한 여행’은 Viu에서 홍콩 18위, 태국 21위, 인도네시아 50위의 최고 성적을 기록했으며, 16개국 총 노출수가 약 6640만 뷰를 기록하며, 전 세계에 루네이트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Real! LUN8 기묘한 여행’은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23일까지 루네이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총 6부작으로 공개된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Viu를 통해 해외에서도 동시 방영됐으며, 6부작이 모두 공개된 이후부터는 전체 회차 ‘몰아보기’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데뷔 첫 리얼리티부터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이루어 낸 루네이트는 글로벌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

한편, 루네이트는 지난 15일 첫 번째 미니앨범 ‘CONTINUE?’(컨티뉴?)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했다. ‘CONTINUE?’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네덜란드 1위, 인도네시아와 러시아 2위, 태국 3위, 터키 6위 등 발매와 동시에 호성적을 거뒀다.

루네이트의 리얼리티는 루네이트 공식 유튜브 채널과 Viu에서 계속해서 만나 볼 수 있다. 각종 음악 방송과 콘텐츠에도 출연하며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