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펫은 사조그룹의 제분·사료전문기업 사조동아원과 반려동물 건기식 및 미용제품 개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경기도 성남시 코스맥스펫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진호정 코스맥스펫 대표와 남동배 사조동아원 대표 등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코스맥스펫은 코스맥스 그룹의 화장품 연구개발 경쟁력과 건강기능식품 노하우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관련 헬스&뷰티 제품을 개발·생산하는 ODM 기업이다. 코스맥스 그룹은 약 800명의 연구원을 통해 사람은 물론 반려동물용 화장품을 제조 중이며 건기식 분야에서도 차즈기, 수국 등 다양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형 원료를 확보하고 있다.
사조동아원은 지난 2015년 펫푸드 시장에 진출한 후 고양이용 캔 습식사료 및 건식사료 등을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 중이다. 옵티원을 비롯해 6개 이상의 반려동물용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조동아원의 반려동물 미용 브랜드에 최적화된 제품을 신규 개발할 계획이다. 코스맥스펫은 사조동아원과 신제형, 독점소재, 신제품 등을 제안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진호정 코스맥스펫 대표는 “국내외 차별화된 제형과 원료를 토대로 제품 개발에 대한 요청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양사 간 이번 협업을 기회로 삼아 코스맥스펫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
박효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