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오는 26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폴드5를 공개한다. 갤럭시 언팩을 국내에서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더 많은 시민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동시간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라이브 행사도 연다.
삼성전자는 6일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에게 초청장을 보내 '갤럭시 언팩 2023' 서울 개최를 알렸다. 이번 언팩은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으로 동시 시청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서울광장에서 '갤럭시 언팩 2023 라이브 뷰잉'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 많은 시민들과 '갤럭시 언팩'을 즐기기 위한 행사로 코엑스 언팩 현장을 생중계하고 특별 공연과 신제품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갤럭시 언팩 라이브 시청 종료 후 서울광장에 오픈되는 신제품 체험존은 행사 당일 오후 10시까지, 다음날인 27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언팩에서 폴더블폰 갤럭시Z5 시리즈를 공개한다. 이번 언팩 주제는 'Join the flip side'다. 삼성전자가 5세대에 걸쳐 이룬 폴더블폰 혁신을 보여줄 전망이다. 새롭게 공개하는 갤럭시Z플립5는 전작 대비 외부 화면을 키우고 폴드5는 힌지(경첩 부품) 주름을 개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
박준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