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청량-레게 이어 쿨섹시!…‘Cream Soda 터질 11년 바이브’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소(EXO)가 신곡 'Cream Soda'(크림 소다)로의 새로운 변신과 함께, 11년 히트 바이브를 이어갈 것을 예고하고 있다.

오는 10일 발표될 엑소 정규 7집 'EXIST'(엑지스트)는 데뷔 11주년을 마주한 이들의 성숙한 음악분위기와 히트본능을 망라한 작품이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Cream Soda'는 청량감의 'LOVE ME RIGHT', 핫 레게풍 'Ko Ko Bop' 등 기존의 에너지감 가득한 분위기와는 다른, 새로운 엑소팝 매력을 선사할 곡으로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국적인 리듬에 경쾌한 브라스와 건반, 드럼 등이 어우러진 사운드구성은 엑소 특유의 에너제틱 감각을 느끼게 하는 가운데, 사랑에 빠진 순간을 달콤짜릿한 '크림 소다'에 빗댄 가삿말을 읊조리는 관능적인 보컬과 여유감과 강렬함을 아우르는 퍼포먼스 감각은 뉴트로와 트렌디를 아우르는 엑소만의 새로운 쿨섹시 바이브로 비쳐질 것을 가늠케 한다.

엑소는 이러한 새로운 'Cream Soda' 퍼포먼스와 함께, 서울 성수동 디뮤지엄 M2 (1F) 및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의 팝업스토어와 이벤트를 통해 11주년을 함께해준 팬들과의 공감대를 새롭게 형성할 계획이다.

한편 엑소 정규 7집 'EXIST'(엑지스트)는 오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