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특별한 감각을 뽐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0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콘셉트 포토와 클립을 게재하고 신보 분위기에 대한 힌트를 남겼다. ITZY는 7월 31일 새 미니 앨범 'KILL MY DOUBT'과 타이틀곡 'CAKE'(케이크)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공개된 이미지 속 ITZY는 쿨한 카리스마를 드러냈다. 비비드 색감의 스포티한 의상을 차려입은 입은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자신감 넘치는 표정과 눈빛으로 시선을 압도했다.
함께 공개된 콘셉트 클립에서는 링 위를 떠올리게 하는 공간을 배경으로 특유의 당당하고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묘한 긴장감마저 느껴지는 해당 영상 속 ITZY만의 스타일리시한 멋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신보 'KILL MY DOUBT'은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을 필두로 K팝 인기 그룹 곡을 만든 유수 작가진이 대거 참여해 국내외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인기 작사가 이스란, 트와이스와 NMIXX(엔믹스) 곡을 작업한 당케(danke), 태연과 레드벨벳을 비롯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한 강은정 등이 크레디트를 수놓아 명반 탄생을 예감케 한다.
타이틀곡 'CAKE'는 트와이스 대표곡 'OOH-AHH하게'(우아하게), 'CHEER UP'(치어 업), 'TT'(티티), 'LIKEY'(라이키)를 만든 블랙아이드필승이 작사, 작곡, 편곡했다. 여름마다 'ICY'(아이씨), 'Not Shy'(낫 샤이), 'SNEAKERS'(스니커즈)를 연달아 히트시키며 가요계 대표 서머퀸으로 자리매김한 ITZY가 '히트곡 메이커' 블랙아이드필승과 특별한 시너지를 이룬 신곡 'CAKE'로 "여름 = ITZY" 필승 공식을 이어간다.
ITZY의 2023년 첫 컴백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도 폭발적이다. 신보 정식 발매에 앞서 지난 3일 수록곡 'BET ON ME'(벳 온 미) 뮤직비디오를 미리 선보였고, 공개 당일부터 나흘 연속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오르며 '대세 걸그룹'다운 핫한 인기를 입증했다.
ITZY는 총 세 편의 뮤직비디오 공개, 팝업 스토어 운영, 온오프라인 쇼케이스 개최 등 풍부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컴백 열기를 달군다. 'BET ON ME'를 시작으로 24일 수록곡 'None of My Business'(논 오브 마이 비즈니스), 31일 타이틀곡 'CAKE' 뮤비를 순차 공개하고 ITZY의 특장점을 한껏 살린 퍼포먼스 비디오도 같은 날 공개된다. 또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고 신보 발매 당일인 7월 31일에는 온오프라인 쇼케이스를 개최, 팬들과 소통한다.
한편 ITZY의 새 미니 앨범 'KILL MY DOUBT'과 타이틀곡 'CAKE'는 7월 31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되며,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앨범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