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호연이 뉴진스의 신곡 뮤비 여주인공으로 등장, '오징어게임' 속 서늘함과는 다른 폭넓은 신비감성을 표출한다.
20일 사람엔터테인먼트 측은 정호연이 금일 공개된 뉴진스 미니 2집 '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Cool With You' 뮤직비디오 side A 버전과 'Cool With You' & 'Get Up'의 side B 버전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고 전했다.
해외배우 양조위와 함께 호흡을 맞춘 정호연의 뮤비 연기는 그리스 신화 '프시케와 에로스'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현대적 에로스'의 서사를 다채롭게 비추는 모습으로 비쳐졌다.
특히 뉴진스만의 순수한 감성으로 재현된 UK 개러지 컬러감의 사운드와 함께, 정호연 특유의 도회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모습이 뮤비흐름을 아우르는 듯한 인상으로 다가와 눈길을 끈다.
이는 '오징어게임'으로 글로벌 배우로 거듭난 정호연의 연기적 진화와 함께, 또 한 번의 글로벌 신드롬을 불러일으킬만한 화제성 주체로서 그가 떠오를 것을 짐작케 한다.
한편 정호연은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Apple TV+ 새 스릴러 시리즈 '디스클레이머(Disclaimer)'와 조 탈보트 감독의 신작 영화 '더 가버니스(The Governesses)', 나홍진 감독의 'HOPE'(가제, 포지드필름스 제작)등 다양한 작품들의 주연출연을 확정지으며 새로운 행보를 예고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