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내달 17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군위탁전형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국방부, 육·해·공군본부, 육군교육사령부, 육군보병학교, 해병대1사단 등과도 학군(學軍)협약과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현재 약 천여 명의 군 간부와 군무원이 재학 중으로 경력개발과 실무능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군위탁전형은 부사관, 장교 등 군 복무중인 군인(군무원 포함)이 학군 제휴에 의해 정규 4년제 대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도록 돕는 제도다. 직업군인의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군과 대학에서 함께 등록금, 교육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각 군별로 정원외 입학 취학추천을 신청해 받으면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국가장학금 신청 시 소득 구간에 따라 등록금 전액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군 간부, 군무원, 경찰, 소방관의 가족이 일반전형 신·편입생으로 입학할 경우 졸업 시까지 수업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최근 2개년간 1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커리큘럼과 전공 학과를 신설하여 군 현장 요구를 반영한 최신 교육과정 도입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2학기 군위탁전형 신·편입학 최종모집 지원서는 내달 17일까지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서 작성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홈페이지, 군위탁교육 담당 등을 통해 문의·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
이상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