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부동산 인플루언서 '송사무장' 교양강좌 개설

'부동산 계약 잘하는 법' 강좌 송희창 교수 초빙

서울디지털대에서 2023학년도 2학기에 개설한 '부동산 계약 잘하는 법' 교과목 강의를 맡은 '송사무장' 송희창 교수.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에서 2023학년도 2학기에 개설한 '부동산 계약 잘하는 법' 교과목 강의를 맡은 '송사무장' 송희창 교수.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부동산 계약 잘하는 법'에 관한 대학 강좌가 마련된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3학년도 2학기 청년층을 위한 교양과정으로 '부동산 계약 잘 하는 법' 교과목을 개설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부동산 분야 유명 인플루언서인 '송사무장' 송희창 행크에듀 대표가 이 강의를 맡는다.

송희창 교수는 “최근 큰 사회적 이슈로 제기되고 있는 '전세사기' 피해자 중 2030 청년층 비중이 크다는 점을 주목해 대학에서 부동산 기초 지식과 자산을 지키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강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부동산 경매, 자산 관리 분야의 온·오프라인 강의를 수없이 하고 수많은 제자들에게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되는 방법을 가르쳤지만 대학 강의는 처음”이라고 덧붙였다.

송희창 교수는 '송사무장'이라는 활동명으로 구독자 50만명 이상의 유튜브 부동산 투자와 창업 분야 채널 '행크TV'와 온라인 교육사이트 행크에듀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39만 명의 다음 카페 회원과 26만 명의 네이버 카페 회원을 보유중이면서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 '한 권으로 끝내는 셀프 소송의 기술', '엑시트 EXIT'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펴낸 바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7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진행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