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AWS, AWS 마이그레이션 이머전 데이 개최

NDS(대표 김중원, 이하 엔디에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9일 서울 강남 센터필드에서 'AWS 마이그레이션 이머전 데이(Migration Immersion Day)'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Migration Immersion Day란 기업 및 기관들이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이유 및 필요성과 트렌드, 실제 성공사례들을 소개하고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실습할 수 있도록 준비한 하루 단위의 기술 워크숍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엔디에스와 AWS 전문가들이 △AWS Migration 사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AWS 클라우드 활용법을 발표했다. 워크샵 이후에는 클라우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1:1컨설팅을 진행했다.

엔디에스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AWS 클라우드 활용법'에서 클라우드 핵심 서비스 이론 교육 및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AWS 글로벌 인프라, 네트워킹, 컴퓨팅, DB, 스토리지 등 AWS 핵심 서비스에 대해 이해하고, 마이그레이션의 기본적인 이론과 방법, 전략 등 교육을 통해 마이그레이션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AWS를 활용해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핸즈온 실습도 진행했다.

엔디에스는 AWS의 공식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인증 파트너로, 기업의 성공적인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경험 및 전문 인력을 보유, 고객사의 기존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하고 최적의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 및 이전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중원 대표는 “제조, 헬스케어, 제약, 바이오, 금융,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별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경험과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클라우드 전환과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