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SMETA' 솔루션 업데이트… 거버넌스 솔루션 경쟁력 강화

비투엔, 'SMETA' 솔루션 업데이트… 거버넌스 솔루션 경쟁력 강화

비투엔은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SMETA'에 메타데이터 관리 신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는 솔루션에 메타데이터 관리 기능을 추가했다. 클라우드(AWS 등)와 빅데이터 플랫폼 환경에서도 메타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환경 제약 없이 전사 모든 데이터에 대한 표준 및 메타데이터 관리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게 비투엔의 설명이다.

비투엔은 “디지털 전환으로 데이터의 양이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 메타데이터 관리 도구는 기업의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에서 최초로 메타데이터 솔루션에 멀티 표준 개념을 도입했던 것과 같이 급변하는 IT 변화에 발맞춰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비투엔은 지난 4월 '공공솔루션마켓'에서 'SMETA'의 Add-On 모듈로 사용 가능한 신규 솔루션 '비즈메타(Biz-Meta)'를 선보였다. '비즈메타'는 IT팀 도움 없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관점으로 메타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회사는 'SMETA' 외에도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SDQ', 데이터 통합 솔루션 'SFLOW'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나라장터를 통해 판매된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 중 'SMETA', SDQ'가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