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 콘솔 플랫폼으로 확대 지원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

에픽게임즈는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를 콘솔 플랫폼으로 확대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지난해 6월 에픽 온라인 서비스 SDK 1.15 출시를 통해 'PC 크로스 플레이'를 무료 지원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이용자를 원활하게 연결 가능했다. 스팀 이용자가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를 대상으로 친구를 검색하고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번에 추가된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는 PC에 콘솔까지 지원 범위를 넓혔기 때문에,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원활하게 작동된다는 설명이다.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에는 △△일관된 오버레이 사용자경험(UX) △한 곳에서 친구를 확인하고 초대할 수 있는 통합 친구 목록 △기존 에픽게임즈 계정이나 새로 생성한 계정을 사용해 빠르게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계정 생성 △게임 내 여러 플랫폼의 친구를 검색하고 초대를 보낼 수 있는 통합 게임 초대 △안전한 소셜 경험 △크로스 플레이 툴을 포함해 개발자가 구현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조합해 원하는 것만 통합할 수 있는 플러그 앤 플레이 SDK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