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접근 및 계정관리 전문 기업 넷앤드(대표 신호철)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2023년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시험·평가로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TTA Verified'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넷앤드의 'HIWARE PSM(Privileged Session Management)'은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시험에서 애플리케이션 상호운용성, 애플리케이션 이식성, 데이터 이동성 등 3개 부문을 모두 인정받아 TTA 인증을 획득했다.
HIWARE PSM은 기업 IT 환경이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재편되는 흐름에 따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기존 레거시 환경과 동일하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보안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접근통제 솔루션이다. 관리 대상 시스템으로 접근하는 사용자를 식별 및 인증해 사용자의 모든 행위에 대해 권한별로 통제·관리·감사 기능을 수행해 보안사고를 사전에 차단한다.
단일화된 접속 경로로 통합 관리가 가능해 사용자 접근을 더욱 철저하고 효율적으로 통제하고, 필요한 만큼의 최소 권한 부여로 내부인의 악의적 행위, 실수 등 각종 인적 보안 위협을 차단할 수 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정보 유출이나 시스템 장애 등 각종 보안 문제가 인적 요인으로 발생하는 만큼 접근통제와 권한관리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HIWARE는 특히 주요 CSP와 협력해 API 연동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동적으로 변경 및 할당되는 리소스를 통합 관리하고 가상 장비 수, IP 주소 등 리소스 변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관리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다.
CC인증, GS인증 1등급 등 이미 엄격한 보안 인증을 획득한 바 있는 HIWARE PSM은 이번 TTA Verified 인증까지 추가하며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넷앤드측은 “이번 TTA Verified 인증 획득으로 검증받은 HIWARE 솔루션의 기술력으로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물론 해외로 시장을 적극 확대하고, 이를 위해 국내외 기업과 협업하겠다”고 밝혔다.
넷앤드는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HIWARE PSM 제품을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CLOUD EXPO KOREA)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