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원장 강성천)은 최근 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2023 GBSA 바이오 우수기술 설명회'가 참가 기업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 바이오 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과원 연구성과를 토대로 한 기술이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했다.
설명회는 △경과원이 보유한 바이오 우수기술 소개 △1대1 기술 상담 △기술이전 우수사례 발표 및 글로벌 뷰티 시장 트렌드 관련 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경과원은 이날 125개 특허기술을 공개하고 18개 특허기술 Sales Marketing Kit(SMK)를 전시했으며, 그중 가장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핵심 특허기술 7개를 연구책임자가 직접 설명했다.
기술이전 우수사례로는 차세대 건강기능식품의 가능성에 대한 최봉근 뉴온 대표의 '조팝나무 추출물을 활용한 체중감소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장원희 지에이치팜 선임연구원의 '프테로신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인지기능 개선 식품 연구개발'이 소개됐다.
올해로 3번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경과원의 우수한 바이오 기술에 대해 관심을 가진 도내 바이오 기업을 비롯해 예비창업자, 경기도·수원시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 사람들이 함께했다.
강성천 원장은 “경과원은 '글로벌 첨단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이라는 중점 목표 아래 바이오 혁신생태계 조성,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 혁신기술 신산업 육성, 그리고 글로벌 역량 강화라는 4대 실행과제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바이오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