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나눔, 18일 제57회 기업가정신 포럼 개최

사단법인 도전과나눔은 오는 18일 서울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제57회 도전과나눔 기업가정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불황일수록 고객에 집중하라!'를 주제로 열린다.

이유재 서울대학교 석좌교수와 손부한 세일즈포스닷컴코리아 대표가 연사로 참여한다. 이 석좌교수는 서울대 경영대를 졸업한 후 스탠퍼드대에서 한국인 최초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 경영대학장, 한국마케팅학회장, 한국소비자학회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경영학자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학술원상을 수상했다.

이 석좌교수는 이번 포럼에서 '고객은 어떻게 탄생하나?'라는 강연 주제로 고객의 본질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더불어 그간 쌓아왔던 수준 높은 인사이트를 기업 입장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손부한 세일즈포스닷컴코리아 대표는 '세계 최대 고객관리 기업, 세일즈포스에서 배우다'라는 강연 주제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세일즈포스에서 근무한 경험을 공유한다.

손 대표는 38년간 IT 산업 분야에서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지원에 크게 공헌한 혁혁한 인물로 SAP코리아 부사장 및 아카마이 코리아 대표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또한,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GPTW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로 선정하기도 했다. 세일즈포스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서비스용 SaaS 기업이다.

도전과나눔은 기업가정신 함양과 스타트업 생태계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8년 4월 설립한 종합 멘토링 플랫폼이다. 설립과 함께 기업가정신 포럼을 출범, 이후 매월 끊이지 않고 성공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학계 및 기관 등 관련 업계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우수한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도전과나눔, 18일 제57회 기업가정신 포럼 개최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