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BI는 자사 A4 컬러 복합기 '아페오스 C5240'과 '아페오스 C4030'이 바이어스랩 2023 A4 픽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바이어스랩 2023 픽 어워드는 프로덕션 프린터 정보관리 업체이자 문서 이미 제품 검증 관련 연구소인 키포인트 인텔리전스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후지필름BI는 2관왕에 올랐다. 특히 △고해상도 컬러 출력 품질 △모바일 및 클라우드 지원 △사용자 편의 기능 △강력한 보안 기능을 기반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아페오스 C5240은 일반 비즈니스 기업에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QR 코드를 스캔해 기기를 와이파이에 연결할 수 있다. 후지필름BI의 독자적인 클라우드 오피스 솔루션 '워킹 폴더', '클라우드 온디맨드 프린트', '클라우드 서비스 허브' 등을 활용해 원격 근무 시에도 간편하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다.
아페오스 C4030은 분당 최대 40매의 출력 속도뿐 아니라 분당 최대 105매까지 지원되는 원패스 양면 스캔 기술을 탑재했다. 원격 업무에 특화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도 다양하게 지원한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인쇄 드라이버로 업무 처리를 쉽게 할 수 있다는 평을 받았다.
오쿠츠 요시히사 한국후지필름BI 기술 사업 총괄 매니저는 “수상한 두 제품은 중소·중견기업이 당면한 비즈니스 과제 해결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충하며 빠르게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최적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