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SNS 대상]코엑스, 미디어로 사람을 잇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
이동기 코엑스 사장

코엑스(사장 이동기)가 '제13회 2023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MICE 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우리나라 MICE 산업을 대표하는 채널로서 국내·외에서 열리고 있는 전시회를 비롯한 MICE 산업 현장에서 고객 경험과 소통 강화를 위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6개의 SNS 채널을 운영해오고 있다.

COEX는 MICE 플랫폼 기업으로서 연결(COnnect)과 경험(EXperience) 으로 비전을 새롭게 하고,'연결과 경험 제공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이라는 미션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NS 채널은 MICE 산업 전반의 이해를 넓히는 콘텐츠는 물론 연간 200여 회에 이르는 국내 전시회와 코엑스가 독일,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서 개최하는 10여 회 해외전시회에 대한 다양한 고객 경험 콘텐츠를 제공해 오고 있다.

산업 전시회별로 사전 안내부터 현장 정보와 참관 후기까지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했다. MICE 산업 정상화와 참관객 확대라는 성과를 견인하고 있다.

SNS 콘텐츠 차별화에도 나서고 있다.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인터뷰 쇼트폼 영상과 전시 전문가가 직접 소개하는 영상은 평균 1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보이고 있다.

[2023 대한민국 SNS 대상]코엑스, 미디어로 사람을 잇다
[2023 대한민국 SNS 대상]코엑스, 미디어로 사람을 잇다

아트페어와 같은 특화된 분야의 전시회는 전문 도슨트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전시회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2만 뷰 이상이 조회하는 등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베트남과 유럽 등 코엑스가 주최하는 해외 전시회 현장과 해외 전시회 출장 브이로그, 직무소개 브이로그 등 코엑스 임직원이 직접 촬영하고 기획한 영상 콘텐츠는 MICE 산업의 대중화에 한걸음 다가가는 콘텐츠라는 평가다. 코엑스 관계자는 “코엑스라는 공간은 기업과 고객, 바이어와 투자자 등 그 어떤 산업보다 만남과 성공적인 경험이 이루어지는 곳이라며, 코엑스가 제공하는 SNS채널의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