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산업 핵심 동력 '반도체·디스플레이'의 미래를 읽는다.
반도체·디스플레이가 격동기를 맞이했습니다. 단순 산업을 넘어 국가 외교·안보를 지탱할 전략 산업이자 무기로 탈바꿈했습니다. 시장 패권을 쥐려는 국가 간,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합니다. 초격차 기술을 개발하고 생산 능력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이 빨라졌습니다.
글로벌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전자신문은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의 통찰력을 제공하고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테크서밋 2023'을 개최합니다. 산업계 최고 전문가가 참여하는 국내 대표 기술 콘퍼런스 입니다.
올해는 2나노미터(㎚) 등 초미세 공정에 도전하는 글로벌 대표 반도체 제조사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이 시장에서 요구하는 혁신의 해답을 제시합니다. 또 반도체 성능 고도화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첨단 패키징 기술의 트렌드와 시장 전망, 기업 별 생존 전략을 공유합니다.
아울러 반도체 경쟁의 한 가운데 선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해서도 집중 분석합니다.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 등 반도체 생태계 깊숙이 파고든 AI 기술과 시장 주도권 확보 전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현실·확장현실(VR·XR) 시장을 이끌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와 차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의 변화를 읽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치열한 디스플레이 경쟁 속에서 주요 기업의 차별화된 기술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입니다.
첨단 기술의 미래를 가늠하고 시장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의 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테크서밋 2023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행사명 : 2023 테크서밋
○주최 : 전자신문
○일시 : 2023년 10월 18~20일
○장소 :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7층 그랜드홀(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13)
○발표 기업
△반도체 첨단 공정(18일) : 삼성전기, 삼성전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램리서치, KLA, 머크, 세미파이브, 자이스 등
△반도체 패키징 및 AI 반도체(19일) : SK하이닉스, 앰코, 딥엑스, ASMPT, SKC, 시높시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엔비디아 등
△디스플레이(20일) :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APS, 루멘스(소프트에피), 셀코스, 스톤파트너스 등
○등록 : 테크서밋 홈페이지(techsummit.co.kr) 무료 사전 등록. 선착순
권동준 기자 djkwon@etnews.com
-
권동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