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AI 전문가로 가는 길잡이 나와

프롬프트 디자이너 수험서 '생성형AI 프롬프트 디자인' 발간

생성형AI 전문가로 가는 길잡이 나와

최근 생성형 AI 기술은 혁신적인 발전을 이뤘고 비즈니스 분야에서 다각도로 활용되고 있다. 생성형 AI는 인간과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하고 특정 작업에 대한 지식과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어 직장인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와 전자신문은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생성형 AI 연구회'를 결성하고 그 중요성을 알림과 동시에 이를 쉽고 빠르게 학습하도록 하는 교재 '생성형AI 프롬프트 디자인'을 발간했다.

이 책은 생성형 AI의 다양한 유형과 사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효율적 대화를 위한 프롬프트 작성법을 알려준다. 독자들은 이를 통해 생성형 AI와의 상호작용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할 방법을 이해하게 된다.

프로세스 자동화, 창의성과 혁신 강화, 효과적인 데이터분석, 마케팅 및 영업, 인적자원관리, 운영 및 물류, 재무 및 회계 등에 관한 생성형 AI의 활용 사례와 실용적인 프롬프트를 소개한다. 또 생성형 AI가 생성하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실습자료도 제공한다. 직장인들은 책에서 소개한 프롬프트 디자인을 학습함으로써 생성형 AI를 업무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취업준비생은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 방법을 미리 학습해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책은 생성형 AI의 이해와 활용 방법부터 효율적인 대화법, 다양한 비즈니스 응용 분야에서의 활용 방안, 생성형AI 프로그래밍까지 포괄적으로 다뤄 일반인들이 생성형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생성형AI 전문가로 가는 길잡이 나와

이와 관련, AI 활용 전문가를 검증하는 'AI 활용 프롬프트 디자이너(AIPD) 2급' 첫 시험이 내달 11일(토) 치러진다. 시험은 CBT(Computer Based Testing) 방식에 의한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된다. 시험 관련 세부 사항은 검정시행 기관인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