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리포팅 솔루션 기업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남도현)가 자사 솔루션 기술지원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 '테크사이트'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클립소프트 테크사이트에서는 대표 제품인 클립리포트와 클립이폼을 비롯해 전국 시·군·구 공통기반시스템 표준 웹 리포팅툴로 유명한 렉스퍼트(REXPERT)에 이르기까지 클립소프트의 모든 솔루션을 기술지원한다.
클립소프트는 기존 테크사이트 이용자 패턴을 꾸준히 연구·분석해 고객이 사용중인 솔루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 디자인을 변경하고, 최소한 클릭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전했다.
또 전체 솔루션에 대한 통합 검색으로 접근성을 높이고, 관리 기능 개선, 최신 디자인을 적용했다. 반응형 홈페이지 구현으로 스마트폰, PC 등 어떤 환경에서 접속해도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는 게 특징이다. 아울러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메뉴 재배치 등으로 쉽고 편리하게 기술 정보를 찾게 하고, 일대일 질문 답변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을 실현해 이용 편의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
이를 토대로 클립소프트의 기술지원 서비스 센터 평균 답변 소요시간은 0.5일~1일 이내로 이용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남도현 클립소프트 대표는 “신규 테크사이트를 통해 보다 편리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개발 관련 지식을 나누는 열린 공간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립소프트는 지난 9월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11, 한화생명빌딩 19층으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