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에이아이가 '한국전자전(KES) 2023'에서 자사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선보였다.
티맥스에이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이 공동 투자해 추진한 민군협력진흥원 민·군기술적용연구사업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구현' 과제를 선보였다.
특히, 자사AI 챗봇 'SUPER A-Chat'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티맥스에이아이가 수행한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구현 과제는 육군 규정집을 자동 분석해 데이터베이스(DB)에 적재하는 방식이다. 복잡한 육군 규정을 챗봇 내에서 검색하거나 교육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문장 간 의미 비교를 통한 질의 응답도 가능하다.
티맥스에이아이 'SUPER A-Chat'은 문서를 대화 재료로 사용해 답변 정확성을 높이는 AI 챗봇이다. 지식 데이터베이스(KDB) 편집기를 활용해 편하게 운영할 수 있다. 민·군기술협력사업 수행 내역으로 DB를 검색해 챗봇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DB에 맞게 자동으로 성능을 최적화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티맥스에이아이 관계자는 “현장을 다녀간 많은 이들이 티맥스에이아이 SUPER A-Chat 기술력과 육군 규정집에서의 활용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