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2024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시작

반려동물·산업안전공학전공 등 2024학년도 신설전공 포함 36개 학과전공 모집
신입생 졸업 시까지·편입생 1~2년간 장학 혜택 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내년 1월 17일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올해 반려동물전공과 산업안전공학전공을 신설해 첫 입학생을 모집한다. 미래 견인의 새로운 성장동력이자 성장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반려동물과 산업안전 분야의 전문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다.

지난해 신설한 생활스포츠전공, 드론전공, 국제학과에 이어 신산업을 선도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또 2024학년도에 미래 산업의 핵심인 인공지능 AI 전문가 양성을 위해 IT공학부를 기계로봇항공학부로 분화 개편하고 기존의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AI소프트웨어공학과로 학과를 개편한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컴퓨터, 스마트 모바일 기기에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게임, 각종 디지털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 전기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소방방재학과에서는 4차산업혁명시대 실무공학도 배출을 위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 운영과 IT 관련 민간자격증 과정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서울디지털대는 학사학위와 함께 국가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디자인학과 등에서는 연령과 직업을 불문하고 인기가 높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문화예술교육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웹툰웹소설, 문예창작, 회화과 등이 개설된 예술학부에서는 기초부터 심화, 완성 단계로 개설된 각 교과목에서 창작실제 중심의 수업으로 각각의 학생 기량을 높여 작가로 등단할 수 있도록 지도해 인생2막을 내딛도록 돕고 있다.

모집전형은 △고교 졸업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에게 졸업시까지 수업료 25%를 감면해 주는 '일반전형 신입학' △전문학사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수료자에게 1~2년간 수업료 40%를 감면해 주는 '일반전형 편입학'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에게 1년간 수업료 40%를 감면해주는 '학사편입학' △산학협력 기관의 산업체 재직자에게 매 학기 50%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장애인, 기초수급대상자, 북한 이탈 주민에게 최대 5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으로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반영해 서울디지털대는 사이버대학 최저 수준으로 학비 부담이 적으며 이 외에도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선정되면 등록금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학과·전공은 '반려동물전공'과 '산업안전공학전공' 등 2024학년도 신설전공을 포함해 △상담심리 △사회복지 △경찰 △탐정 △세무회계 △경영 △전기전자공학 △기계로봇공학 △소방방재 △스포츠 △회화 △미디어영상 △실용음악 △문화예술경영학과 등 36개이며 서울디지털대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지원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