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전기전자공학과 박병준(지도교수 이원희 교수)학생이 '2023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추계학술대회' 학부생논문경진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추계학술대회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한 것으로 의미가 크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11월 24일~25일 건양대학교 대전메디컬캠퍼스에서 열렸다. 이 대회에서 박병준 학생은 '고대역폭 메모리 HBM (High Bandwidth Memory) 공정에 관한 연구'란 주제의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는 2006년 12월에 창간호를 시작으로 관련분야 연구자들의 최신 융·복합 결과들을 공유하고 있는 '연구재단 등재지' 학회다.
지도교수 이원희 교수는 “상을 수상한 박병준 학생은 SK하이닉스에 재직하며 서울디지털대 전기전자공학과 4학년에 재학중인 '1인 2역' 학우로 매 학기 성적우수장학금과 학과봉사장학금을 받고 있는 우수한 학생”이라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현장업무역량과 연구역량을 동시에 함양하도록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전기전자공학과는 졸업 시 '공학사'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전기기사 및 전기공사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력과 에너지 전문가 과정, 반도체와 통신 전문가 과정, 전기전자융합 전문가 과정 등 특화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며 온라인 수업 외에도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교수진들에게 연구지도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기계로봇공학과 △컴퓨터공학과 △AI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보안전공 등 36개 학과·전공에서 2024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
이상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