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Ditto', 스포티파이 5억 스밍 돌파…'OMG' 이어 두 번째 5억고지

사진=어도어 제공
사진=어도어 제공

뉴진스(NewJeans)가 대표곡 'Ditto'로 다시 한 번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고지를 넘으며,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했다.

4일 어도어(ADOR) 측은 최근 스포티파이 자료를 인용, 뉴진스 대표곡 'Ditto'가 최근 누적재생 5억 42만4244회(2일기준)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록은 지난해 12월 선공개 이후 약 1년만의 일로, 수록앨범 타이틀곡 OMG에 이은 두 번째 5억 스트리밍 성과다.

특히 뉴진스의 겨울 테마송으로 발표된 곡이라는 상징점과 함께, 최근까지 65~70만 수준이던 평균 스트리밍 횟수가 100만회 규모로 높아지는 등 뉴진스와 버니즈(Bunnies.팬덤명)의 적극적인 소통감이 결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는 멜론 주간차트 14주 연속 1위, 49주 연속 미국 빌보드 글로벌(미국제외) 차트인 등 롱런히트 기록과 함께, 앞으로도 거듭될 뉴진스의 적극적인 소통성장을 보여주는 바로서 주목된다.

한편 뉴진스는 최근 2023 MAMA AWARDS, 멜론뮤직어워드 2023(MMA2023) 등에서 잇따라 대상을 차지한데 이어, 오는 30일 진행될 '일본 레코드 대상' 대상후보군에 오르는 등 국내외 대상퍼레이드를 이어가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