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S)와 타겟 헬스(Target Health)는 오는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다지역·다국가 임상시험(MRCT)의 효과적인 구현'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MRCT는 하나의 공통된 임상시험계획서를 기반으로 둘 이상 지역에서 동시에 수행하는 임상시험이다. 다국가 간 동시적인 약물 개발, 원활한 환자 등록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임상시험 기간 단축 등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계획 단계부터 인종, 질병 역학, 의료 환경, 지리학적 근접성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한 체계적 접근이 중요하다.
또 여러 허가 당국의 규제를 만족시켜야 하며 여러 나라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양의 임상시험 데이터를 한정된 기간동안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는 어려움도 있다.
양사는 이번 세미나에서 효과적인 MRCT를 위한 전략과 타겟 헬스 시스템 적용 사례 등을 심도 깊게 논의할 예정이다.
△MRCT의 이점과 과제(LSK Global PS 나현희 상무) △미국 FDA의 신약·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규제 및 임상 전략(타겟 헬스 아담 헤리스 시니어 디렉터) △타겟 헬스 회사 및 주요 시스템 소개(타겟 헬스 최준혁 대표) △향상된 연구 관리를 위한 임상 운영 전략-타겟 헬스 시스템을 활용한 사례 연구(타겟 헬스 로날드 헤리스 시니어 디렉터) △MRCT의 임상시험 및 안전성 데이터 관리(LSK Global PS 이정민 전무)를 주제로 강연한다.
신청은 LSK Global PS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를 마감한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
-
배옥진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