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필리핀 LCS그룹, e모빌리티 서비스 체계 공동 구축협약 체결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는 필리핀 LCS 그룹과 펄리핀 현지에 e-모빌리티 서비스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는 필리핀 LCS 그룹과 펄리핀 현지에 e-모빌리티 서비스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회장 주영진)는 필리핀 LCS 그룹과 전기 이륜차·삼륜차 등 e-모빌리티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회는 필리핀 내 e-모빌리티 제품 생산·판매 사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체결했다. 특히, 필리핀 중앙정부로부터 사용 인증을 확보하고 e-모빌리티에 대한 필리핀 내 안전기준을 제안하기로 했다.

LCS그룹은 필리핀 내 e-모빌리티 제품 생산 및 인증 지원업무를 담당하고 현지 e-모빌리티 시장 관련 정보을 제공할 계획이다. 협회는 필리핀 내 판매 예정인 e-모빌리티 제품에 대한 시제품 제작 지원과 성능시험을 진행하고 품질보증, AS 등 기술 교류를 지원한다.

주영진 회장은 “필리핀은 e-모빌리티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인 만큼 필리핀 LCS 그룹과의 기술교류를 바탕으로 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국내 e-모빌리티 기업이 필리핀 현지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