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인공지능(AI) 전문 투디지트(대표 박석준)는 안드로이드 운용체계(AOS)에서만 제공하던 1인 뉴스서비스 '뉴스샐러드'를 애플 아이폰 운용체계(IOS)까지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뉴스샐러드'는 생성형 자연어 AI 기술을 본격적으로 도입한 초개인화 1인 뉴스서비스다. 자체 보유한 글로벌 리딩 자연어 AI 기술을 적용했다.
투디지트의 자연어 AI '콴(QUAN)'은 모든 뉴스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 및 판단해 사용자별로 관심 분야에 맞게 뉴스를 분배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관심분야에 맞춘 맞춤형 뉴스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다.
투디지트는 자체 개발한 자연어 AI 기술을 활용한 초개인화 콘텐츠 서비스를 기업과 기업간(B2B) 형태로 제공해 파트너 기업들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이번 IOS 버전 출시로 더 많은 사용자들이 AI 기술 기반 초개인화 1인 뉴스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OS 버전과 마찬가지로 기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일 뉴스를 확인하고 싶은 기업 수를 확장할 수 있다. IOS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무료사용 기간을 활용해 뉴스샐러드를 체험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투디지트는 세계 3대 자연어 AI 대회인 'SQuAD2.0'과 GLUE에서 구글 리서치, 페이스북 AI, 마이크로소프트 보다 높은 성능을 입증했다. 2개의 대회에서 모두 인간의 독해 능력 기준을 뛰어넘는 성과를 보였다.
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
김한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