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로 극명하게 나뉘는 주거 니즈가, 새로운 주거상품의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60대 이상 시니어 계층의 경우, 노후 일상 전반에 걸친 시니어들의 다양한 고민을 반영한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가 새롭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일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각종 취미 · 교육 등 강좌 제공은 물론 시니어들에게 수준 높은 인적 커뮤니티가 형성된다는 점 등이 주요 인기 포인트 중 하나다.
최근 시니어 주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는 호텔과 복지관, 문화센터 등을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러한 가운데 막바지 공급이 한창인 'VL 르웨스트'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레지던스는 롯데건설과 롯테호텔이 연계해 선보이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VL'이 적용된 상품으로, 서울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일원에 들어선다.
단지는 입주민들이 평소 배워보고 싶던 것들을 배울 수 있는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 수강 프로그램은 물론 강좌 수강과 동시에 입주민들과 친목의 장을 형성할 수 있는 단체 수강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다. 단지 주변으로 LG아트센터 서울 등을 필두로 주변 문화 인프라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는 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채로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날씨와 상관없이 골프연습을 할 수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과 GX룸, 필라테스 룸, 일상의 피로를 회복할 수 있는 스파 및 사우나 시설도 확보했다.
또 롯데호텔의 운영지원을 통해 제공되는 다이닝 서비스는 개개인 건강 상태에 맞춰 제철 건강식을 포함해 고혈압·골다공증·저염식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며, 모임 및 연회를 위한 프리미엄 외식형 메뉴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VL 르웨스트는 전용 51㎡~149㎡, 지하 6층 ~ 지상 15층, 4개동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가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됐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