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회장 김명술)는 12일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 4층에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원장 임청원) 4개 기관 공동 주최로 '2023 광주전남벤처기업인 및 정보통신기술(ICT)/소프트웨어(SW) 기업인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를 비롯 광주와 전남의 ICT/SW 및 에너지 산업을 주도하는 4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서 명실공히 이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및 벤처중소기업 송년회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청장, 윤미라 광주시 창업진흥과 과장, 김지인 전라남도중소벤처과 팀장, 김현화 광주전남여성벤처 회장, 이창은 벤처기업협회대구경북지회 회장, 김경태 기술보증기금호남지역본부 본부장 등 벤처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어지는 3고 현상과 대유위니아 사태로 촉발된 경제 한파 속에서도 한해를 마감하는 광주전남 벤처기업인 및 ICT/SW 기업인들은 함께 모여 위기속에 기회를 만들고자 힘찬 다짐을 했다. 올 한 해를 무사히 마무리하고 유공자들을 포상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에 앞서 박진영 공감커뮤니케이션연구소 대표의 '인공지능(AI) 시대 리더의 언어' 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렸다.
박대표는 특강에서 조직을 경영하기 전에 내 인생부터 경영할줄 알아야 하고 자기 인생을 경영하지 못한 사람은 조직 경영에도 실패 한다면서 AI 시대 공감 능력을 키우는 방법을제시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어 '올해 유공자 포상' 에서는 △광주시장 표창에 정원일 제이에너지솔루션 대표, 조승수 디엘티월드 조승수 대표, 장철호 굿퍼스트정보기술 대표, 신준섭아트모스 대표가 받았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상아 책임, 이세영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호남권연구센터 연구원 △전라남도지사 표창에 음영만 천풍 대표, 정경호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실장, 권준아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ICT융합본부장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에는 김용수 비온시이노베이터 대표, 장지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차석, 조민성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책임 △광주지방조달청장 표창에 송광철 엘탑 대표, 윤선중 드림트리 대표, 음영만 천풍 대표 △벤처기업협회장 표창에 김지숙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 고문, 김현수 티나ENT 대표, 김동원 농업회사법인 이반촌농원 대표, 정우주 인디제이 대표, 김대성 이노드 대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표창에 박현정 블루캡슐 대표, 양승호 유니컴퍼니 대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표창에 황영희 오든 대표, 강원혁 날다 대표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장 표창에 이경산 조경문화 대표, 이태범 에이스골프 대표, 이선관 고스트패스 대표, 강한희 신세계프로젝트 대표, 김삼문 해미로 대표, 김병재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 선임, 이지영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책임, 양시원 광주매일신문 기자 총 31명이 광주·전남지역의 벤처기업 및 ICT/SW 기업 경쟁력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벤처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섰던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이경주 원장은 “이어지는 어려운 경제 한파속에서 기업인들에게 작은 위로라도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4개 기관이 힘을 모아 기업인들에게 적극적인 응원을 하겠다” 말했다.
이어 “2024년에도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를 비롯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 및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과 함께 뜻을 모아 이지역 벤처기업인 및 ICT/SW 기업인들이 도약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보자”고 강조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
김한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