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지난 19일 대전에 위치한 'NS쇼핑 식품안전연구소'(이하 식품안전연구소)에서 교육기부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거꾸로 캠퍼스, 대전 대신고등학교, 세종시 중고등학생 등 30여명은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한 '2023 YEEP스타트업 어드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를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NS홈쇼핑 기업 소개와 식품안전연구소의 역할 및 품질 관리 연구에 대한 실무 설명이 있었으며 실험실 장비와 도구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NS홈쇼핑은 지난 2019년부터 진로탐색 교육프로그램인 'NS홈쇼핑과 함께하는 식품 분석 모두 드림(Dream)'행사를 진행해 왔다.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해 식품, 식품 안전과 품질 관리 분야의 소개와 실습을 제공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또 한국과학창의재단 미래진로형 교육기부 컨설팅단과의 협업을 통해 '체험형 진로 탐색 교육프로그램 시범사업'에도 참여한 바 있다.
김갑종 NS홈쇼핑의 식품안전연구소장 전무는 “ NS홈쇼핑은 식품안전연구소 연구원들과 함께 교육기부에 참여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진로 탐구와 현장 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수준 높은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육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
박효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