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코어시스템즈(대표 이선기)가 공공분야 사업 확장을 위하여 LLM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 MC@Smart AI(가칭)의 베타 버전을 오는 2월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코어시스템즈는 CMS와 AI 챗봇 연계에 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개발에 따라 제공될 서비스는 ChatGPT 열풍으로 대규모 언어모델 기반의 AI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공공기관 웹시스템, 홈페이지 등에서 관련된 구축 방법에 대응하기 위한 모델이라고 관계자 측은 설명했다.
미디어코어시스템즈가 개발하고 있는 MC@Smart AI(가칭)은 공공분야 및 기업에서 제공하고자 하는 데이터베이스(RDBMS)를 전처리 또는 연계를 통해 LLM가 학습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가 생성형 AI를 탑재한 챗봇과 대화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며, AI가 판단하여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관계자는 “프로토타입 개발을 완료함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해당 서비스 솔루션에 대한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 적용 시 많은 공공분야 플랫폼에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에 대한 고민을 크게 해결해 줄 것으로 전망했다”라며 “미디어코어시스템즈가 자체 개발한 CMS 솔루션은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에서 등록된 GS인증 제품 중 사용성과 기능부분에서 기타 제품과 비교 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제품과 서비스가 기대되는 이유다”라고 전했다.
미디어코어시스템즈 이선기 대표는 “이미 검증된 MC@CMS의 우수함과 안정성은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면서, 선진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공공분야 생성형 AI 적용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