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대한탐정연합회 제휴협약 체결

전문 탐정 인재 양성 목표

서울디지털대학교 탐정학과 최순호 학과장(좌)과 대한탐정연합회 정수상 중앙회장이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
서울디지털대학교 탐정학과 최순호 학과장(좌)과 대한탐정연합회 정수상 중앙회장이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20일 대한탐정협회와 우수한 탐정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 인프라 및 복지 향상을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업무 협약 내용은 △협회 임직원 및 회원 중 서울디지털대학교 신·편입생에게 매 학기 수업료 감면 장학 혜택 제공 △협회 임직원 및 회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학위 및 다양한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대학에 'PDA 탐정사' 민간자격 취득 지원 △대학과 협회 상호간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 교류 진행 등이다.

대한탐정연합회는 비법률적 생활문제 해결정보를 지원하고 피해회복과 위기관리 정보를 제공하며 탐정사 민간자격 중에서도 '탐정사 매니저급'과 '탐정사 1급' 민간자격 취득을 관리하는 기관이다.

최순호 탐정학과장은 “대한탐정연합회와의 협력이 탐정학과의 교육 품질과 전문성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며 “양 기관이 지속적인 연계를 맺고 인프라를 공유해 자격을 갖춘 전문 탐정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탐정학과는 신용정보법 개정과 탐정업 관련 법안이 발의되면서 국민의 주목을 받는 시기에 개설돼 화제가 됐다. 졸업 시 4년제 '탐정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으며, '탐정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전문 탐정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서울디지털대의 경찰학과, 법무행정학과, 상담심리학과, 세무회계학과 등 인접 학과와의 복수전공을 통해 졸업 후 복수학사학위를 취득하고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내달 17일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