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대학 혁신 생태계를 확대할 목적으로 2024년 1월 18일까지 이노베이더 9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노베이더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가능하다.
이노베이더 9기는 새해 대학생과 대학사회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활동 분야를 선택해서 활동한다. '심심한 사과가 더 화나', '금일이 금요일?' 등 올 한 해 논쟁을 불러온 문해력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이노베이더 9기는 △큐레이션·큐레이션북 에디터 △온라인 구내서점 지킴이·인스타카드 멤버십 마케터 △ 인공지능(AI)창작플랫폼을 활용해 창작활동을 벌이는 Author(오써) 에디터 등 분야를 선택해 활동한다.
특히 인스타카드멤버십 마케터는 모든 책 25% 할인하는 멤버십 1개월 구독 체험권 100매를 제공받아서 학생들에게 직접 이벤트를 기획하고 나누는 마케팅 경험을 체험한다.
온라인 구내서점 지킴이·인스타카드 멤버십 마케터로 활동한 이서희(고려대) 이노베이더 8기생은 “다른 서포터즈 활동과 달리 자신이 직접 이벤트를 기획하고 멤버십을 프로모션하는 값진 경험을 가졌다”라면서 “전체 계획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다”'는 후기를 남겼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사람들 간의 소통이 문화를 만들어 가고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게 하듯이 대학생이 이노베이더 9기 활동을 통해서 소통하고 공유하는 문화를 경험할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