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는 최근 개최한 '대학생 인공지능(AI) 창작플랫폼 Author 공모전' 수상작품집 'I am an Author'를 출간한다고 2일 밝혔다.
인스타페이가 개발한 AI창작플랫폼 'Author'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문해력 강화 솔루션으로 쓰일 예정이다. 신간도 이 플랫폼을 바탕으로 쓰였다.
책에는 '세진과 이상한 나라에서의 모험' '빛과 어둠의 쌍둥이' '빌라와 마법의 숲' '윈틀렛의 모험' '영웅 아서와 친구 콜린' '하늘을 날고 싶은 여우 페레피에' '변화의 시작' '그림자 먹는 고양이 메리아' '미나리와 친구들' '별들의 마법사' '스노우 왕국의 은백색 눈꽃' 11개 작품이 실린다. 회사는 지난해 'Author로 다시 읽는 고전문학 시리즈 100' 1권 '햄릿, 21세기를 읽다'를 출간했다. 이번 작품은 두번째 출간작으로, 생성형 AI를 통해 꾸려졌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모바일결제 플랫폼에서 생성형 AI창작플랫폼 Author로 책과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고 교육시장까지 확장했다”며 “교육계와 구독서비스에 주력하고 통신사, 카페 등과도 서비스 확장을 위해 제휴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AI 창작 플랫폼과 함께 인스타페이 모바일앱에 설치된 '인스타 카드 멤버십 유니브(대학생)'와 '인스타카드 멤버십 레귤러(일반)'를 출시했다.
인스타 카드 멤버십 유니브는 한 번 회원으로 가입하면 졸업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전공 서적을 20% 할인해주는 서비스다. 2만원으로 최대 300만원 상당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레귤러는 연 1만원 가입비로 도서 총량에 상관없이 25% 할인한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