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는 한화생명과 '이미지시스템 고도화 사업 엑스퍼디비(eXperDB)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한화시스템의 신계약 청약, 융자 등 핵심 업무에 모바일, 홈페이지, 온슈어를 포함한 주요 채널에서 쓰이는 이미지시스템 운용 안정성을 강화한다. 한화생명이 보유한 기존 이미지 데이터베이스(DB)와 개발 DB 일부를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통합 데이터 플랫폼인 eXperDB로 교체할 계획이다. 이미지시스템 고도화에 따른 데이터 안정성을 보장하고, 효율적인 개발과 운영 환경을 구축한다. 양사는 eXperDB를 통해 관련 표준화 지침 수립과 데이터 품질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인젠트 eXperDB는 오픈소스 DBMS인 PostgreSQL(포스트그레SQL)을 기반으로 순수 오픈소스로는 제공하지 못하는 데이터 암호화, 성능 모니터링, 부하분산 등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GS 1등급과 국가정보원 암호모듈 인증 등을 취득했다. 회사는 엑스퍼DB를 통해 PostgreSQL 커뮤니티에 전문 기술 서비스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은 인젠트의 수많은 DB 구축과 이관 경험이 시장에서 인정받았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얻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젠트는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금융과 공공, 통신, 유통 등 여러 산업에 자사 솔루션군을 제공한다. 데이터 솔루션, 통합 연계 솔루션, ECM, EDMS 기반 공유 협업 스마트비즈 솔루션, PPR 업무 규칙 관리 솔루션(Formula)을 보유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