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설 명절용품 기획전' 진행… 200여종 상품 구성

아성다이소는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아성다이소는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명절 음식을 준비하고 성묘를 가는 등 설날에 필요한 상품들로 구성했고 주방용품, 제사 및 성묘용품, 액세서리 등 200여 종을 선보인다.

주방용품은 명절 음식 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상품들로 구성했다. '핸들 채소 다지기'는 통 안에 야채나 채소를 넣고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내부의 날이 회전하며 내용물을 다져주는 상품이다. '스텐 바트 세트'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그물망과 트레이가 세트로 구성된 상품이다. '바닥에 닿지 않는 실리콘 뒤집개'는 뒤집개 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아 위생적이며 부드러운 실리콘 소재로 프라이팬의 손상을 줄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사·성묘용품으로는 예식에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했다. '지방 쓰기 세트'는 제사나 차례에서 종이에 써서 모시는 신위(죽은 사람을 모셔두는 자리)를 의미하는 '지방'을 간편하게 쓸 수 있도록 고정틀, 견본, 한지, 붓펜까지 한 세트로 구성한 상품이다. 제사에 쓰이는 '일심향'과 막대형 '양초'도 판매하고 있어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성묘를 갈 때 유용한 '휴대용 제기 세트'도 준비했다.

액세서리는 한복과 매칭하기 좋은 머리띠와 머리핀을 마련했다. '가체 머리띠'는 가체(머리를 꾸미기 위해 얹거나 덧붙인 별도의 머리)를 본뜬 디자인에 꽃과 나비장식을 추가해 한복 차림에 화려함을 더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댕기 머리핀', '호박 배씨 머리띠' 등 다양한 상품도 선보인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모두가 즐거운 명절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다이소의 '설 명절용품'과 함께 온 가족이 행복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