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가 유럽 위성통신사업자 SES에 군용 안테나 모델을 납품한다.
인텔리안테크가 개발한 군용 ARC-M4-Block 1모델과 X150D 모델이 SES의 중궤도 위성 통신 시스템(O3b mPOWER) 서비스 공식 안테나로 지정됐다. 회사는 올해부터 두제품을 SES에 정식 판매한다.
양사는 O3b 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새로운 멀티 궤도 및 멀티 밴드 터미널인 두제품을 테스트했다. 테스트 결과 두제품 모두 600Mbps의 처리속도를 달성했다.
인텔리안테크의 ARC-M4-Block 1 제품은 해군 군함에 탑재되는 1.3m 멀티 밴드 터미널로, X 밴드, MIL 군용 Ka 밴드, 2.5GHz 상업용 Ka 밴드 네트워크에 접속이 가능하다. LEO, MEO, GEO 및 HEO 등 다양한 궤도 위성과 통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미국과 호주 국방부 공동으로 구축하고 있는 군용 통신위성 시스템인 WGS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전시상황에서 대용량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송수신할 수 있다.
X150D 안테나는 크루즈와 에너지 분야에서 사용될 1.5m 멀티 밴드 터미널로, Ku/Ka 밴드 전환이 가능하다. LEO, MEO, GEO 및 HEO 등 다양한 궤도 위성과 통신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O3b mPOWER는 SES가 올해 2분기부터 서비스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는 중궤도(MEO) 위성통신시스템이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이번 승인을 통해 SES와의 좋은 파트너십이 지속될 것”이라며 “O3b mPOWER의 고성능 위성 통신 서비스에 다양한 제품 안테나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군용 신제품을 통해 글로벌 밀리터리 시장을 함께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
박준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