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내달 15일까지 임팩타민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진행

대웅제약은 내달 15일까지 활성 비타민B 복합제 '임팩타민'의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09년 출시한 임팩타민의 브랜드 개편이 목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담아내기 위해 기획됐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대웅제약 임팩타민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

공모 분야는 △임팩타민 시그니처 △임팩타민 프리미엄 △임팩타민 원스 △임팩타민 파워A+ △임팩타민 케어 총 5종에 대한 패키지 디자인이다. 대웅제약은 심사 기준과 관련, 복용 대상자의 나이 및 생애주기, 건강상태 등에 따라 제품별 복용 당위성이 강조되고 브랜드의 통일성과 정체성이 잘 나타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매긴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나이, 성별, 국적과 관계없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된 공모작은 약 한 달간 내외부 심사를 거친 뒤 △대상 300만원(1명·팀) △최우수상 150만원(1명·팀) △우수상 50만원(1명·팀)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출품 형식과 구체적인 심사기준 등 공모전 관련 세부 내용은 공모전 플랫폼 라우드소싱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임팩타민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모여 새로움과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임팩타민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로 소비자에게 한발 더 다가가고, 현대인들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한 알 속 균형까지 생각한 맞춤함량 비타민B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임팩타민은 △피로케어 영역을 뇌까지 확대한 '임팩타민 시그니처' △온 가족이 함께 복용할 수 있는 '임팩타민 프리미엄' △비타민 B 3종(B6, B9, B12)을 함유한 '임팩타민 케어' △콜린, 이노시톨과 비타민A, 칼슘 등이 포함된 '임팩타민 파워A+' △피로 회복에 특화된 '임팩타민 원스' 등이 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