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내달 6일 예비창업패키지 예비창업자 모집·사업설명회 개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사업 설명회 포스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사업 설명회 포스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정범)는 다음달 22일까지 전국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지원사업 선정자에게 창업자금 및 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투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2024. 1. 30.) 현재 '창업하지 않은 자'로, 과거 창업경험이 있더라도 공고일 기준 1개월 이내(2024. 1. 1. ~ 30.)에 사업체(개인, 법인) 폐업을 하지 않았다면 지원 가능하다.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한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자금 최대 1억원(평균 5000만원)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센터는 2월 6일 오후 1시 2층에서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의 지원내용 안내와 사업 질의 응답(Q&A)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하며 온라인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포스터 내 QR코드 접속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강정범 센터장은 “이 사업은 예비창업자의 사업 기반을 공고히 하여 성공창업을 위한 날개를 달아줄 것이며 기술창업 모범선례 창출을 통해 전라남도 창업 생태계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