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 2023학년도 수료식 개최

국립목포대학교 과학영재육원은 지난 3일 국립목포대 플라자60 소극장에서 2023학년도 수료식을 개최했다.
국립목포대학교 과학영재육원은 지난 3일 국립목포대 플라자60 소극장에서 2023학년도 수료식을 개최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 3일 국립목포대 플라자60 소극장에서 2023학년도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과학영재교육원생, 학부모, 지도교수 등 200여명이 참석해 학생들의 과정 수료를 축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초등심화융합인재과정 56명, 중등심화융합인재과정 43명, 중등사사과정 23명 등 총 122명의 학생이 수료했다. 수료생 전원이 1년간 지도해 준 지도교수에게 직접 수료증을 받았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한국과학영재교육학회 회장상, 교과 과정별 최우수상, 특별상 등 1년간 교육과정에서 우수한 활동을 하며 뛰어난 잠재력을 발휘한 학생들을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장원 국립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장은 “지난 1년 동안 과학영재교육원 수업과 활동에 참여하며 배운 경험이 미래 꿈을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미래로 나아갈 우리 영재들에게 축복과 건승이 함께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2004년 설립된 국립목포대 과학영재교육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과학창의재단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 기금과 함께 국립목포대의 지원을 받아 미래지향적 인간성 함양을 위한 영재교육을 실천했다. 건강하고 자주적인 과학영재, 개성 있고 창의적인 과학영재를 육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무안=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