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기술경영아카데미 제13기 졸업…GIST 발전기금 2천만원 기탁

GTMBA 제13기 졸업생 발전기금을 기탁한 심경섭 인탑스테크닉 회장(가운데).
GTMBA 제13기 졸업생 발전기금을 기탁한 심경섭 인탑스테크닉 회장(가운데).

광주과학기술원(GIST)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원장 김재관)는 6일 GTMBA 제13기 졸업식을 개최하고 제13기 졸업생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발전기금 2000만 원에 대한 기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총 30주에 걸친 GTMBA 커리큘럼을 이수한 제13기 졸업생 48명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았으며, 제13기 원우회장인 심경섭 인탑스테크닉 회장은 GIST 총장상을 수상했다.

심경섭 회장은 “GIST가 세계적인 이공계 교육 연구기관으로 우뚝 서길 바라는 마음에서 원우들과 함께 발전기금을 기탁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신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와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GIST의 동문으로서 학교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GTMBA는 체계적인 최고경영자(CEO)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비즈니스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최고기술경영자과정을 개설한 후 현재까지 약 530여 명의 동문이 사회 각 분야의 리더로서 활동하고 있다. GIST아카데미는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와 동부권 기술경영아카데미(순천 GTMBA)를 비학위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역산업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올해 신설된 동부권(여수, 순천, 광양) 프로그램은 최신 과학기술과 글로벌 경영학 이슈 등을 주제로 수준 높은 교육과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3월 7일 개강해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순천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