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웨이브'의 선택…트리플에스, '공식 응원봉' 확정

사진=모드하우스 제공
사진=모드하우스 제공

'모든 가능성의 아이돌' 트리플에스(tripleS)의 공식 응원봉이 전 세계 웨이브(WAV, 팬덤명)의 선택을 받아 결정됐다.

8일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공식 어플리케이션 '코스모(COSMO)'에서 트리플에스의 공식 응원봉 그래비티(Gravity)가 사흘 동안 진행된 가운데, 후보 중 'heartS'가 6만6171 꼬모(COMO)를 획득해 1위로 선정됐다.



이번 그래비티에는 글로벌 팬들이 총 15만9905 꼬모를 사용해 뜨거운 경합을 펼쳐 트리플에스를 향한 넘치는 사랑과 관심이 다시 한번 증명됐단 평가다. 특히 이는 역대 그래비티 중 두 번째로 많은 꼬모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더욱이 이번 그래비티의 후보들은 전 세계의 웨이브가 보내준 약 500개의 디자인 중 후보가 선정돼 의미를 더했다. 'heartS' 디자인한 팬은 원하는 국가에서 진행되는 트리플에스 콘서트 티켓 초대권이 발송되며, 멤버들이 해당 공연에서 응원봉과 사인 앨범을 전달한다.

이처럼 그래비티는 '모든 가능성의 아이돌'이라는 트리플에스의 세계를 탄생시키는 과정이자, 팬들과의 양방향 소통, 그리고 팬들이 직접 제작 과정에 참여하는 트리플에스의 특별함을 입증하는 이벤트다.

트리플에스는 이번 공식 응원봉은 물론 다양한 디멘션(DIMENSION)의 조합, 리얼리티 프로그램 콘셉트, 티저 및 타이틀곡 등을 그래비티를 통해 결정하며 웨이브와의 동행을 실천해 왔다.

트리플에스는 색다른 참여 역시 예고한 바 있다. 바로 그 탄생부터 선언했던 24인조 ASSEMBLE24의 타이틀곡을 선정하는 '그랜드 그래비티'가 다가오는 것. 이에 따라 트리플에스의 끊임없는 소통 행보에 전 세계 웨이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트리플에스는 '2023 MAMA AWARDS'에서 여자 신인상(BEST NEW FEMALE ARTIST)을 품에 안았으며, 지난 3일과 4일에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 홀에서 '2024 tripleS Authentic in Seoul'을 개최하고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 디멘션(DIMENSION) : 팬들의 선택으로 탄생하는 일종의 트리플에스 유닛
* 그래비티(Gravity) : 공식 애플리케이션 코스모(COSMO)에서 팬들이 직접 진행하는 투표
* 꼬모(COMO) : 그래비티에 참여하기 위해 팬들이 사용하는 투표권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