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Shh..' 뮤비티저 공개…'아이유X탕웨이' 감성케미 성사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유(IU)가 뉴진스 혜인 피처링에 이어 배우 탕웨이와의 뮤비케미를 선보이며, 앨범컴백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13일 EDAM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아이뉴 미니6집 'The Winning'의 수록곡 'Shh..'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붉은 배경에 SHH,,라는 글자가 띄워지는 것을 시작으로 아이유와 깜짝출연한 배우 탕웨이가 마주하는 장면을 담고 잇다.

어딘가를 올려다보는 흑발 단발머리의 아이유와 자동차 핸들에 얼굴을 기댄채 차창을 바라보는 탕웨이의 비주얼이 교차되는 가운데, 집안으로 보이는 공간 아래 나무 바닥을 열어보는 두 사람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뒤이어 'THERE WAS A SONG' 자막에 더해진 아이유의 시선과 “그 이름은 Shh”라는 스포는 아이유 특유의 감성표현이 새롭게 비춰질 신곡 포인트를 임팩트있게 보여주는 듯한 인상으로 주목된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탕웨이는 아이유의 소속사를 통해 “출연하게 된 이유는 간단해요. 아티스트 아이유를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저 역시 다른 분들처럼 아이유의 재능, 성격, 노래를 좋아해요. 그간 저의 연예 활동 중 뮤직비디오 출연은 처음인데, 아이유와 함께해서 행복했고 현장에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탕웨이는 “아이유가 저의 엄마 역할도 하고, 친구 역할도 하는 아주 흥미로운 관계였어요.”라며 이들이 어떤 이야기를 그려낼 지 기대케 했다.

수록곡 'Shh..'는 롤러코스터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조원선과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멤버 혜인이 피처링을 맡아 화제가 된 곡으로, 물음표의 누군가가 스페셜 내레이션을 맡았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이목이 집중됐다. 또한 아이유의 '시간의 바깥', '소격동' 뮤비로 인연을 맺은 황수아 감독과 김지혜 작가가 연출을 맡는 등 어벤져스 군단이 힘을 합친 만큼, 본 뮤직비디오와 미니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한편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The Winning'은 오는 20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선보이며, 수록곡 'Shh..'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23일 0시에 공개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