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가 이재면 넥슨코리아 데이터 엔지니어, 한예성 더핑크퐁컴퍼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최경진 메가존클라우드 Cloud SA 데이터팀 팀장을 국내 최초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슈퍼히어로'로 선정했다.
데이터 슈퍼히어로는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글로벌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현재 세계 21개국 80명이 활동한다.
이들은 세계 데이터 전문가들과 소통하면서 개인 역량을 높이고 스노우플레이크 서비스 개발에도 참여한다. 스노우플레이크의 로드맵 회의, 월별 활성화 세션 등에 참여해 개선점을 제안하고 제품 로드맵에 직·간접적으로 의견을 개진한다. 고급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데이터 활용 트레이닝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스노우플레이크의 주요 행사에 초청받아 다양한 국적의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한국인 데이터 슈퍼히어로들은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과 관련해 활발하게 콘텐츠를 확산하고 멘토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본사로부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재면 넥슨 데이터 엔지니어는 실시간 수집되는 페타-바이트급 사용자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해 고품질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한예성 더핑크퐁컴퍼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사일로된 데이터 환경을 통합해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될 수 있도록 기획 및 분석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하는 백엔드 업무를 맡고 있다.
국내 파트너사 최초로 스노우프로 어드밴스드 자격증을 취득한 최경진 메가존클라우드 Cloud SA 데이터팀 팀장은 게임, 금융, 리테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사에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고객 친화적인 데이터 아키텍처를 설계·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수현 스노우플레이크 에반젤리스트는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위해 개발자와 데이터 전문가가 지속 교류하고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통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
박두호 기자기사 더보기